군대에 있는 친구 녀석이 지른 철권 한정판을 우리 집으로 배송을 시켜 놨더군요. 아마 13일 쯤 도착한다고 전화를 했습니다.

그런데 이 한정판이 말썽이 많더군요. 한정판마다 나오는 물량수급문제. 이번에는 PS3 유저들이 꽤나 피해를 봤다고 친구가 말 하던데, 이번에는 박스의 문제로 아에 리콜이 되는 모양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blog.naver.com/intralinks/110147110785



내일이 발송일인데 이제와서 박스가 불량이라고 하는 게 이해가 안되지만, 물량 대부분이 저 꼬라지라니, 엄청난 가격을 주고 구매한 사람들을 제대로 봉으로 만들어버리는 결과이네요..


그래도 참 대단한 게 제작사에서 손실을 무릅쓰고 박스 전량 재생산 및 보상 T셔츠 발송이라니.... 몇몇 게임업체들, 특히 종이 스피커를 만들어 판 회사(관련링)는 제발 좀 본받았으면 합니다. 우리나라는 온라인 게임시장만 기형적으로 크고 콘솔시장은 쥐꼬리만한 게 현실이니까요. 


예전에 제가 지적했던 바케모노가타리 DVD,BD 불량(http://flymoge.tistory.com/352, http://flymoge.tistory.com/275)도 제조사에서 BD는 회수 후 교체, DVD는 미회수 교체[각주:1]해주는 경우도 있었죠. 작은 오류(BD는 코멘터리 자막 오류, DVD는 AR 오류)였고 제작사가 손실을 안 볼 수 없는 상황이었는데 쿨하게 교체해주었죠. 이런 사례들이 자꾸 늘어나야 팬들의 옹호도 늘어나고 한정판 지르는 맛이 생기는 데 말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녀석은 큰일입니다. 가격도 한 가격하는데 수록곡은 영 아니고, 구성품도 아트북 빼고는 썩 좋아보이진 않던데 말입니다....




  1. 사실 BD 받아서 모두 폐기할텐데 왜 굳이 택배비 써가면서 반품받았는지는 의문. 또한 택배사에서 개인으로 BD 보낸다고 하니 내용손실을 이유로 거부하던......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