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이 익스플로러보다는 빠르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게 xp라면 그건 확실합니다. 익스8 쓰다가 크롬을 써보면 확연히 빠른 속도에 모두가 놀라곤 하죠.


하지만 크롬에게도 치명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램 점유율이죠. 지금같이 기본 4기가 들어가는 컴퓨터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예전컴퓨터들은 조금 심각합니다.



1기가램에 일부는 내장그래픽 공유메모리, 그리고 os기본에 백신, 업무용 프로그램 등을 띄우면 가용램은 400메가 정도 됩니다. 거기에 크롬을 띄우기만 하면 램이 200메가가 사라지고 웹페이지를 조금만 많이 열면 특히 이미지로 떡칠된 사이트, 옥션이나 다나와 등을 들어가면 바로 창이 강제종료 되어버립니다. 




심지어 창 하나로 블로그에 글 쓰는 작업까지 갖가지 플러그인들이 강제종료되어버리며 에러메세지를 띄워버리곤 하죠. 


가상메모리를 쓰면 되지않냐구요? 써봤습니다. 그러면 시스템이 급격하게 느려집니다. 하드가 재생인지 랜덤엑세스 시간이 엄청 깁니다. 크롬 닫고 엑셀을 켜는 데 무려 1분 넘게 소요됩니다. 도저히 쓸 수 있는 레벨이 아닙니다.

크롬 메모리점유율 줄여주는 프로그램요? 그런 거 없습니다. 눈속임이거나 하드디스크를 캐시로 이용하는 것이라 위와 같은 현상이 일어납니다. 메모리를 업글하고 싶지만 제 컴도 아니고 심지어 533램은 인식조차 못하더군요...


이게 안드로이드같이 램관리가 된다면 조금 버벅거리더라도 남은용량 안에서 잘 처리될 거 같은데 그게 아니라 그냥 팍팍 꺼져버리니... 이것 때문에 잡다한 플러그인 하나도 안 깔고 쓰는중인데도 이래서 빡쳐서 한 번 써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