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을 켜면 가장 먼저 만나는 화면이 바로 부팅애니메이션입니다. 애플은 그냥 사과로고 하나, T LTE폰은 우주에서 T로고가 빙빙 도는(영원히 돌기만 하는...) 녀석입니다. 



이 녀석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부트애니메이션이 기기마다 다르다보니 폰꾸미기의 한 파트로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폰 꾸미기를 매우 귀찮아하는 저는 2년전 갤럭시 s때의 꾸며둔 ui 그대로 사용중이죠.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얼마전에 손에 넣은 폰의 부트애니메이션이 이런겁니다.




   


본격 무슨 생각으로 만들었는지 알 수 없는 부트애니




폰 켤때 마다 저런 그림을 보고있어야하나 심각하게 고민했습니다. 정말 계속 꿈틀꿈틀 움직이는 거 보니 노이로제가 걸릴 지경이더군요. 루팅을 하고 갈아엎기로 했습니다.



다만, 기존에 있는 다른 녀석들은 식상하니 새로 뭔가 한번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컴퓨터 바이오스 화면을 꾸미려고 했는데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눈에 띄는 한 로고.







APERTURE LABORATORIES[각주:1]




필 받아서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이미지 소스를 아서 적당히 레이어를 떼어 움직이게 만들었습니다. 그때 시간이 새벽 4시 반. 점점 귀찮아지고 잠이 오더군요. 대충 끝내기로 했습니다.





그 결과물.. 







part0




part1


적당히 마음에 들길레 적당한 소리를 붙히기로 했죠. 사실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 같은데 어쩔 수 없습니다. part0는  32장으로, part1은 33장으로 총 매수를 제한해뒀기 때문입니다. 이거 예전에 무시했다가 무한로고가 떠버려서 아쉬워도 매수제한이 걸린 상태로 제작한 녀석이니 적당히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 결과..


수전증은 이해하세요.... 


Booting



하지만 열리지 않는 포탈...



Shutdown









왜 소리가 선명하냐면 휴대폰 카메라로 녹화를 했는데 주변소음이 너무 많이 들어가서 제가 덮어씌운 것 뿐입니다..


그 이상한 부팅보다는 훨씬 나아 보이네요..

GIF 올려놨으니 능력자들은 알아서 퍼가시면 되겠습니다.


  1. 모르시는 분은 "포탈"로 검색을 해봅시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