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저도 스스드 유저가 되었습니다! (파x즈 사이트에서 시민권이라고 불리는 바로 그 놈입니다) 첫 제품이 얼마전에 출시한 삼성 SSD 중 SATA3를 지원하는 830시리즈 중 최저가(최저용량)을 가지는 64기가 데스크탑 패키징입니다.

1편에서는 패키징 구성을, 2편에서는 SATA3에서의 실성능 및 윈도우 설치, 3편에서는 SATA2 노트북에서의 실성능 및 윈도우 설치를 작성할 예정입니다. 파x즈처럼 아주 전문적인 리뷰는 아니지만 일반 사용자의 입장에서 충분한 설명을 올릴것입니다.


전면에 실제품 사진이 1:1로 유광프린팅되어있습니다.
생각보다 별로 간지가 안납니다(어차피 컴퓨터 안에 꽂을 것이지만ㅠㅠ)


왼쪽 구석에는 제품명과 간략한 설명이, 오른쪽에는 데스크탑 설치 키트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여러가지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뭔가 많네요
64기가짜리는 IOPS 수치가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딸리는 것이 많이 아쉽네요
쓰기속도도 경쟁제품들에 비해 상당히 느린편이지만 뭐 다 알고 산 거니까요.


3년의 제한적 보증이라는 것을 명시하고있네요



미개봉 확인용 봉인실이 있습니다


하단부에도 역시 제품사양이 적힌 봉인실이 있습니다.


패키지를 열어봤습니다




간지작렬!!!!

생각보다 헤어라인이 장난아니게 예쁩니다(예젼 삼성 MP3중 P3가 생각나는군요).
테두리를 크롬도금을해서 은근히 갤럭시 시리즈가 연상되는 디자인이군요.
중간의 삼성 로고는 호불호가 갈릴 듯 합니다(NX200에서도 욕 신나게 먹던 로고인데..)
 손으로 들어보니 usb 메모리 정도로 가볍습니다.


뒷면에는 하드디스크처럼 정보라벨 하나가 붙어있네요. 심플합니다.


두께가 7미리인데 정말 얇습니다. 갤럭시s2보다 더 얇으니까요.
아마 사진으로 봐서는 잘 모르고 실물을 보셔야 할 겁니다.


윗 덥개를 드러내면 사용설명서 등이 들어있는 자켓이 나옵니다.


안에는 노턴 고스트 15.0 풀버전(하지만 쓸 일 없겠죠)


삼성 소프트웨어(윈7에서 TRIM지원하니 그다지 쓸 필요 없을듯합니다)


그리고 퀵 유저 메뉴얼이 있습니다.


노트북 패키지와 데스크탑 패키지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성품은 데스크탑이 더 많으므로 더 비쌉니다ㅡㅡ

하지만 전 저기있는 SATA-USB 케이블이 정말로 갖고싶었습니다.
하지만 64기가는 노트북 패키지가 없다는 슬픈 현실이ㅠㅠ


참고로 이 메뉴얼에서는 어디에서도 TRIM이나 GC를 해야한다는 설명이 없습니다.
OCZ 제품은 성능유지를 위해서 세팅해줄 것이 몇가지 있는 것으로 아는데
삼성은 그런 것 없이 쿨하게 설치해서 쓰라고 나와있습니다.
뭐, 3년 뒤에 알아서 교환받으라는 소린가요?ㅎㅎ


그 밑에는 3.5인치 브라켓과

 
나사, SATA 케이블, 4핀-SATA 전원케이블 등이 있네요.
인터넷에서 사면 각각 1,000원씩 들어가는 녀석들이죠.

 
모든 구성품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성능편은 느긋히 올라갈 듯 합니다ㅎㅎ(귀찮으면 SATA2 테스트는 뛰어넘을지도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