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출이야 오래전에 되었다지만 통신사의 압력으로 인해 업데이트가 1달 늦어졌다는 생강빵입니다.
17일 아침부터 공식업데이트가 지원됩니다



생강빵, 이런 점이 좋다!


1
일단 인터넷이
무지무지하게  빨라졌습니다
갤스2급은 아니지만 기존 프로요에서 플래시 끈 속도와 진저에서 플래시 킨 속도가 거의 맞먹는군요. 스크롤 알고리즘도 조금 바뀐 듯 해서 스크롤 시 애니메이션이 기존과 차이가 납니다(왠지 iOS 느낌이 살짝)
무거운 페이지에서의 화면전환도 빠릿빠릿해졌고 핀치투줌도 훨씬 부드러워졌습니다


그리고 가장 대박인 것이 이미지 로딩속도

제 블로그에서 가장 이미지가 많은 페이지입니다. 기존 프로요에서는 이 페이지를 PC버전으로 보면 뚝 뚝 끊기는 것이 답답할 정도로 심했지만 지금은 훨씬 나아져 PC와 같은 부드러운 스크롤이 나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이렇게 큰 발전이 이루어졌을줄이야ㅎㅎ 갤스2 뽐뿌가 조금 물러갔습니다


2



상태바(노티바라고 하죠)가 정말 부드러워졌습니다. 프로요에서는 가끔씩 렉 걸리는 때가 있었는데 생강빵에서는 렉따윈 그냥 씹어드시는 태도로 부드럽게 내려옵니다. 
다만 완전히 불투명해진 것은 조금 아쉽네요. 속도를 위해 일부러 그렇게 했을까요?

3



배터리 사용량 정보가 다양해졌습니다. 기존 프로요에서는 디스플레이가 거의 98%를 처먹고 시스템 1%, 유휴전력 1% 라는 아주 대강대강의 정보를 보여줬는데 진저에서는 [사용시간] 공간에 베터리 잔량 그래프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보시다시피 아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어떻게 베터리를 잡수셨는지 상세히 나옵니다. 공학도로서 아주 마음에 듭니다ㅎ


생강빵, 이런 점이 다르다!



상태바에서 와이파이와 3G가 동시에 떠 있는 모습을 처음 보아서 스크린샷 찍어봅니다. 기존에는 와이파이가 활성화되면 3G가 꺼지는 것이 정상인데 티맵을 켜니 같이 표시가 되는군요. 위치정보를 얻어가기 때문일까요?

2



새로운 항목이 생겼습니다. 다운로드 기록인데 브라우저나 기타 프로그램에서 받은 내역이 나옵니다. 이게 있어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얘도 첨 봅니다. 별로 쓸 일은 없어보입니다. 기존 피처폰 기능과 동일하거든요.
 






  
애들 둘은 이번에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원래 ~플레이어 라고 붙었는데 아에 때버렸네요



생강빵, 이런 점은 안 좋다! 

1


이번에 진저로 넘어오면서 '토르' 급의 능력을 가진 태스크킬러. 일명 작업관리자입니다. 전에는 메모리 정리를 눌러도 200MB 밑으로는 거의 안내려가는데 한번 눌러놓으면 160MB까지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기본 음악플레이어조차 죽인다고하니.... 이건 수정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2



빨리 충전하세요ㅎㅎ 전에는 못 본 문구 같은데?

그건 넘어가더라도 자세히 보면 왼쪽에는 여백이 충분한데 오른쪽에는 여백이 거의 없습니다. 이런 사소한 부분이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3

 
비디오가 캡쳐가 안됩니다 ㄷㄷ 전에는 아주 잘 나왔는데 말이죠(자막까지 해서) 의외로 유용한 기능이었는데 쓰시는 분들은 좀 아쉬울 것 같습니다.
 불과 어제만 해도 잘 나왔는데 말이죠ㄷㄷㄷ

(어제 찍은 스크린샷)

4


몇 몇 동영상의 경우 재생이 끊어지면서 재생불가 창이 뜹니다. 역시 프로요에서는 아무 무리 없이 돌렸던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진저에서는 비트레이트가 높은 영상이 뜨자 화면이 멈춰버리면서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차후에 수정될 것이라 봅니다.

기타 생강빵 화제 

1. 부두 사운드 커널과 갤럭시 튜너 둘 다 막힌 상태입니다. 당장 사용하실 분들은 업데이트 하시지 마세요
2. 테그라크 커널 설치시 와이파이 미활성 문제가 몇몇 분들에게 있습니다. 전 문제없었습니다.
3. 부팅 에니메이션이 기존과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문제는 "기존 파일을 그대로 사용하면 심하게 느려보인다"는 것입니다. 처음에 업데이트 하고 잘못 된 줄 알았습니다만, 원래 그런 것이라고 합니다.
4. 종료 애니메이션의 파일형식이 .png에서 .qmg로 변했습니다. 즉 부팅 애니메이션처럼 하나의 팩으로 묶여저서 나오는 듯 합니다. 따라서 기존 종료 애니메이션(png 형식)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시스템의 /ROOT의 내용이 조금 변했습니다. 뭐, 별 차이는 없어보이지만요.
6. 인터넷 스크롤이 부드러워진 데 비해 전화번호부 스크롤은 좀 느려졌습니다. 특히 최근기록에선 처음 불러오는 항목은 스크롤 시 상당히 끊어지는 느낌이 납니다.
7. 인터넷의 긴 글 스크롤 시 빠른 속도로 내리거나 올릴 경우 중간에 '탁' 하고 멈춰서는 현상이 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불평을 토로하는 만큼 일부러 그렇게 만들었든 버그였든 수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8. 갤럭시 U는 지금 공식펌(Kies를 통한 업데이트)이 막힌 상태입니다. 겔러리 버그때문이라는 말이 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