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웹에서도 드디어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ㅎㅎ 
어플형식이 아니라 모바일웹에서 바로 쓰기가 가능한 것이 신기하네요.
 

위 화면은 
제 블로그의 모바일로 들어간 페이지입니다. 하단부에 보면 New 표시와 함께 글쓰기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글쓰기를 클릭하면 위와같이 로그인창이 뜹니다.
 

       
 

글쓰기 화면은 댓글 작성과 상당히 유사합니다. 심플하지만 아무래도 전문적인 포스팅은 힘들겠지요.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컴퓨터에서처럼 페이지를 저장하지 않고 벗어났을 때 다시 글쓰기를 누르면 기존글이 저장되어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대화상자에서 취소를 눌렀는데도 기존글이 저장되어 있네요ㅎㅎ 버그로 보입니다.
 


또 하나 놀란 점은 파일첨부 기능입니다. 파일첨부에 사진 정도만 가능할 줄 알았는데 음악, 비디오, 파일등을 PC에서 첨부하는 것과 동일하게 첨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진첨부만 쓰게 되겠지만 말입니다ㅎㅎ
조금 아쉬운 점은 사진첨부 시 원하는 부분만 선택해서 잘라내기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이정도는 다른 어플로 잘라내라는 건가요??ㅠ

첨부하면 글에는 [#_39603_#] 이런 형식으로 나옵니다. 아무래도 사진이 많아진다면 무지하게 헷갈릴 구조네요. 그렇다고 사진을 그대로 표시하기엔 리소스가 넘 부족하구요..모바일의 한계입니다.
 


카테고리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만, 어떤 방식으로 정렬이 되는건지 전혀 감이 안잡힙니다. 그냥 가나다순이라던지 실제 정렬해둔 순서라던지 있는데 말이죠. 조금 찾기가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정도는 개선해 주었으면 하네요.


포스팅하니 정상적으로 업로드되는군요.. 하지만 아직은 불편하고 제대로된 포스팅은 어렵습니다. 밖에 나갔을 때 일기정도 쓰는 용도로는 괜찮겠네요ㅎㅎ


ps. 이 글을 모바일에서 포스팅한 후 다시 pc에서 추가해서 수정하려니 글의 코드가 완전히 꼬여버렸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html을 쓰는지 몰라도 대강대강 써서 나중에 편집하려면 몇배의 수고가 더 들어갑니다.
이거, 정작 쓸 일이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이런 면에서 지원이 잘 안되면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