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플레이어는 KMP의 제작자분이 다음쪽으로 넘어가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포털 사이트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이라서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며, 같은 제작자여서 그런지 KMP의 설정 방식을 유사하게 끌어온 것, 그 덕분에 외장 코덱의 적용이 상당히 편리하다는 점, KMP에서 문제가 되었던 EVR 모드를 완전히 지원한다는점, 64bit를 지원하는 버전이 있어서 전문가용 유저들에게도 인기가 있다. 
팟플레이어가 KMP와의 차별성을 두는 또 다른 점은 기본적으로 내장 코덱이 DxVA를 지원한다는 점. 이번 테스트의 가장 중요한 사항이기도 하다. 이런 DxVA를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팟플레이어의 장점이기도 하다. 또한 크게 사용할 일은 없겠지만 내장 코덱의 DxVA 연산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작용한다.
다만 KMP에 비해서 꽤나 무거워진 프로그램과, 재생 전용 버전이 따로 나올 정도로 동영상 재생에는 그다지 필요 없을 듯한 기능등이 들어가있어서 보기기 좋지 않는 문제점이 있다. 그래서 전 넷북과 같이 CPU 한계가 있는 시스템에서의 경우는 이 초기로딩속도가 느린 팟플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또한 이번 테스트에서는 재생전용 버전인 PotPlayerMini.exe를 사용했다.
역시 이번에도 플레이어의 영상 필터를 모두 끄고 재생하였다. 그 외에는 설치 직후의 옵션으로 사용했다.


이 시리즈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