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께서 저에게 오피스 2007 문서를 2003에서 어떻게 여냐고 물어보시더군요.

제가 저번에 회사에 가서 깔아두고 왔는데 그새 초기화해서 날아갔나 봅니다.

의외로 이 부분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고 질문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올려봅니다.


오피스 XP와 2003까지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기존의 확장자인 .doc .ppt .xls 등의 확장자를 사용하였는데

2007부터는 뒤에 알파벳 x를 붙힌 .docx .pptx .xlsx 라는 확장자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간혹 프레젠테이션이나 인쇄 시 호환이 되지 않아 곤란한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경우 해결책은 매우 간단합니다.



직장과 집에서 자주 문서작업을 사용하신다면 읽기 전용 방식의 리더 프로그램보다는

위와 같은 파일형식 지원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위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재부팅하면 윈도우에서 바로 파일을 열 수 있게 되죠.

고생하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 올려봅니다.

ps. 뇌이버 지식안 에서는 서비스팩 3을 설치해야 한다는 개소리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래쪽에 보면 상세하게 지원사항에 대해서 명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