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용 버전만 있던 크롬7이 드디어 베타버전을 공개했습니다.

크롬은 구글이 만든 소프트웨어 중에서 미친듯이 판올림되는 것 중 하나죠.

그래서 최근 말이 많은 GPU 가속을 테스트했습니다.



작업 관리자에 GPU Process라고 찍혀서 나옵니다. GPU 가속이 된다는 말이죠.

IE Fish Tank 테스트 중 캡쳐한 것인데, GPU가 왜 그렇게 CPU를 잡아먹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기존에 개발자용 버전에서 사용되던 코드를 입력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개발자용에서 사용하는 코드를 입력하면 GPU 가속이 활성화되고 위 창에서도 GPU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enable-gpu-plugin --enable-gpu-rendering --enable-accelerated-2d-canvas --enable-accelerated-compositing --enable-video-layering --enable-webgl --enable-fastback

이 코드를 크롬 바로가기 뒤 속성에 붙혀주시면 됩니다 --enable 앞의 빈칸을 조심하세요



그런데도 물고기 프레임이 딱 1 나오더군요.

무엇이 문제인고 하니 바로 "확장 프로그램" 입니다. 특히 광고를 막는 프로그램이 성능을 극도로 저하시키는 것입니다.

즉시 사용중지 시키고 다시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VIVA!

성공입니다. 저번 크롬 6에서도 속도가 나오지 않았던 이유는 바로 확장 프로그램의 문제였습니다

이제는 500마리해도 적당히 50프레임 정도 나오네요.

참고로 GPU 가속을 끄고 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생각보다 차이가 크기는 큽니다^^

GPU 가속이 되고 있는 중에도 CPU 점유율이 80%을 넘어가는 건 조금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그런데....

확장 프로그램을 모두 끄고 나니 속도가 완전 신세계네요.

크롬 최적화로 구성중인 제 블로그의 모든 페이지가 1초 이내로 로딩됩니다, 와우!

포털 사이트 메인도 2~3초 정도면 완전히 다 되는군요.

스마트폰의 웹브라우징이 아무리 빨라도 역시 PC와는 넘사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