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폰들은 거의 다 USB 테더링을 지원합니다. 오늘도 테더링을 하기 위해서 새로 산 테티이를 xp가 깔린 컴에다 꼽았죠. 그런데 드라이버를 찾을 수 없다는 말과 함께 테더링이 안되는 겁니다.



삼성이나 LG폰에서는 테더링 잘 썼고, 테티이도 OS 업데이트 하면서 USB 드라이버 모두 다 설치했는데 이 RNDIS는 잡힐 생각이 없더군요. 그래서 구글링에 들어갔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한 넥서스원에서 쓰던 xp용 테더링파일, [tetherxp.inf]은 드라이버 지원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던 중 마이크로소프트의 ActiveSync를 설치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5



그런데 테더링 때문에 이 프로그램을 깔아야하고 간혹 휴대폰과 오동작한다는 말도 있어서 드라이버만 따로 빼낼 수 있는가 해서 msi 파일을 분해해서 해당하는 드라이버만 따로 압축해봤습니다.



RNDIS_standalone.zip





압축을 풀고 드라이버 설치 시 위 압축을 푼 폴더를 잡아주면 깔끔하게 설치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RNDIS가 Windows Mobile-based Internet Sharing Device 장치로 바뀌면서 인터넷 어뎁터로 잡힙니다. 인터넷도 잘 되네요


문제는 이 정보 중 단 하나도 공식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테더링 검색해봐도 아무런 정보도 없고 드라이버 깔아도 안되고... 역시 유저가 발로 뛰어야 제품이 제 성능을 발휘하나 봅니다.


윈도우 7에서는 그냥 잡힌다는 말이 있더군요. 윈도우 2000이나 xp에서는 드라이버가 없으니 위 드라이버 까시면 정상적으로 테더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