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pc가격 사이트라고하면 가장 유명한 것이 그나마 다나와일겁니다. 하지만 좀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뭔 짓을 해도 다나와에 찍힌 최저가로는 컴퓨터를 살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아무데나 주문하려니 이게 제대로 올지도 걱정이고 해서 불안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다나와에서 가장 최저가에 근접하는 사양을 주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먼저 다나와 가상 온라인 견적서 [
http://www.danawa.com/myPage/estimate/를 들어가서 원하는 사양을 선택합니다.

모 님이 요청하신 50만원대 컴퓨터 견적


포스팅에서 1번 사양을 그대로 맞춰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파이어 그래픽카드가 조금 비싼 감이 있어서 조금 저렴한 제품(하지만 기본적인 성능은 같습니다)를 선택했고, 부품값에 일부 변동이 있어서 가격이 차이가 납니다. 여튼 화면을 봅시다.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쇼핑몰별 견적서가 있습니다. 그걸 눌러줍니다. 다나와 안전거래가 있긴한데, 조금 비싼편이지만 보증은 해주니 업체랑 개별거래가 싫으시면 이쪽도 괜찮습니다.


누르면 바로 보이는 내용은 카드가입니다. 가격이 조금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카드결제를 받는 곳은 비싸도 환불할 수 있는 여지가 현금거래보다 크고 그만큼 소비자가 우위에 있는 입장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난 그런거 필요없고 바로 현금때릴거다 하시는 분들은 옆의 일반견적서 눌러줍니다.


다시 저렴한 가격이 보입니다. 거의 최저가로 팔고있죠. 흠이 있다면 최저가는 완제품 아니면 잘 안파려고 합니다. 가격이 지나치게 싸면 재고가 없다는 드립과 함께 주문취소 해버립니다. 실제로 거기에 대한 불만도 많구요.
컴퓨터 견적 넣으시기 전에 "직접 전화하셔서 주문가능한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조립과 배송에 대해서도 한번 물어보시구요

위의 업체명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거기에서 쇼핑이야기를 클릭하면 구매하신분들의 평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케바케이므로 직접 전화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는 것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보통 정상적으로 받으신 분들은 아무 말 없이 넘어가고 뭔가 문제가 생기신 분들만 꼭 글을 올리는 법이니까요.

저도 어느업체가 괜찮다고는 딱 잡아서 말하기는 힘듭니다. 컴퓨존, 아이티플러스 등의 유명업체등은 대부분 보장되어있는 편이긴 합니다만, 최저가하고는 거리가 먼 거죠. 그렇다고 돈 떼어가는 이런일은 없으니 너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