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水瀬葉月/アスキー・メディアワークス/C3製作委員会

오래전에 나온 예고편은 분명히 이런 분위기가 아니었지 싶은데..-1화 감상자의 말
어라? 원래 시큐브가 이렇게 시리어스한 분위기였나, 무서워ㄷㄷ-2화 감상자의 말.
 
아마 1화만 보고 앞으로의 전개가 매우 평탄할 것이라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만, 2화 끝에서 그러한 의견을 완벽히 부정해버린 애니 시큐브입니다.
보시다시피 원래는 C³ 라고 씁니다. 윗첨자(
³)는 [ㅊ] - [한자] - [PgDn] - [3]번에 있답니다^^

©水瀬葉月/アスキー・メディアワークス/C3製作委員会


처음 보고 살짝 흑토끼 느낌이 났습니다. 충격과 공포를 상징하는 보라색ㄷㄷㄷㄷ 보시다시피 색채가 아주 강렬합니다. 화면 밝기를 조금만 올린다면 눈이 빠져버릴 듯한 색감이 눈을 엄습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걱정도 잠시.

©水瀬葉月/アスキー・メディアワークス/C3製作委員会
 스크린 캡쳐를 멈출 수 없다

간만에 눈이 호강하는 애니군요ㅎㅎ 괜히 제작사 얘기가 나올래야 나오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이번 애니는 SILVER LINK에서 제작합니다. 어디냐구요? 바카테스(바보와 시험과 소환수) 애니메이션 제작사입니다. 사실 그것만 하더라도 어느정도의 퀄리티는 보장된 셈이었는데 이건 완전히 기대 이상입니다! 일단 한번 보세요. 

실버링크의 경우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제가 작화는 인정한 작품인 타유타마랑 바카테스 이 두 작품의 제작 외에는 거의 다 메이저 계열의 하청을 담당했으니까요. 하지만 바카테스에서 샤프트와 유사한 연출을 본받아 자신들만의 강렬한 색채를 모토로 최근 유망주로 떠오른 회사입니다. 이번 시큐브에서도 1화 작화를 보면 여기저기 힘이 들어갔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水瀬葉月/アスキー・メディアワークス/C3製作委員会
하늘색이 없어진 이유.jpg 
 
성우진은 더욱 강력합니다.

카지 유우키 - NO.6, 로큐브, 꽃 피는 이로하
타무라 유카리 - 롯테, 슈타게, 나노하 
치하라 미노리 - 퀘이서, 미나미가, 하루히
오구라 유이 - 로큐브, 메모장
키타무라 애리 - 마기카, 토라도라, 워킹
 
일본 위키피디아의 C3의 등장인물 리스트를 주요인물 부분만 읽은 것 뿐입니다. 최근 애니팬들이라면 모르는 분들이 없을 것 같은 정말 유명한 분들 밖에 없네요ㄷㄷ 
조금 더 내려가보면 테라시마 타쿠마, 아스미 카나, 사이토 치와, 이구치 유카, 이케다 쇼이치(이분은 첨 뵙네요)
오오하라 사야카, MAKO. ㄷㄷㄷ 왜 한 분 빼고 전부 다 아는 분들이죠... 성우 덕이라면 절대로 피할 수가 없네요. 특히 치하라 미노리씨는 성우계에서 오랫만에 뵙는데 호라이즌과 더불어 동시에 2개 작품에서 메인이네요.
 
  음.. 첫 화 감상은

이걸 안 보고 배길쏘냐? ★★★★ 별 5/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