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막혔습니다.

혹시나 구버전 쓰는 분들을 위해 글 내용은 남겨두겠습니다.

 

=========================================

사실 몇 년 전부터 써오던 방법인데 글 쓰는 걸 미루고 미루다 지금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레벨 36, 스킬을 모두 다 찍는 레벨까지 키우는 것도 지겨우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언제 직원 230명 채울까 막막하실 겁니다. 하지만 이 방법만 있으면 곧 돈이 넘처흘러 모 아이돌의 인세생활을 누리며 트럭판 GTA를 찍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정석적인 게임 플레이는 아니지만 버그가 아니고, 최신버전(1.20.1)에서도 여전히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치트를 쓰긴 싫고, 그렇다고 노가다가 지겨운 경우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몇 가지 전재조건이 있습니다.

 

1. 트럭 5대 이상은 구매한다

트럭 5대 이상 구매해야 하는 이유는 '온라인 구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어차피 최소 트럭 5대 정도는 있어야 이 방법으로 돈을 벌 수가 있습니다.

 

 

2. 맵을 좀 밝혀둔다.

차고지가 있는 도시 말고 다른 도시들을 탐색해서 길을 밝혀둬야합니다. 아마 트럭 5대 정도 뽑을 정도로 일을 하셨으면 몇 개 도시가 활성화되어 일을 받을 수 있는 상태일겁니다.

 

 

3. 최소한 2개의 차고가 있어야 한다

이 방법의 핵심이 바로 2개의 차고입니다. 그리고 가능한 한 2개의 차고 거리는 멀 수록 효율적입니다. 왜냐면 빠른 이동을 할 경우 시간이 더 오래 걸리기 때문이죠.

 

 

이쯤되면 눈치를 채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빠른 이동'은 내 차고지로 바로 돌아갈 수 있는 기능인데, 나는 로딩 화면 몇 초가 전부이지만 게임 내에서는 현 위치에서 차고까지의 거리를 트럭이 달린다고 '예상하여' 그에 해당하는 시간이 지납니다. 대충 영국에서 헝가리까지 가는데 이틀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면 되죠. 그 시간동안 나는 일을 하지 않지만 직원들은 일을 합니다

 

그럼 내가 순간이동(?)하면서 시간을 떼울 동안 직원들을 부려먹으며 일 시키면 되잖아요?

 

그게 이 포스트의 전부입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빠른 이동으로 2개의 차고를 왔다갔다 하는 과정을 설명하겠습니다. 앞으로 그냥 '빠른 이동'으로 부르기로 하죠.

 

 

내 차고(G 키)로 들어오시면 현재 차고 목록이 나옵니다. 맵뷰로 들어가죠

 

 

저는 가지고있는 차고 중 가장 먼 영국의 Carlisle과 헝가리의 Debrecen을 선택하겠습니다.

 

 

그럼 현 위치에서 가장 멀다고 생각하는 차고로 날아가면 되겠습니다. 처음에는 현위치에서 차고까지이므로 미정이지만, 그 뒤로 영국과 헝가리의 두 차고를 반복하면 이런 매직이 발생합니다.

 

 

짠! 순식간에 부자가 되었습니다. 소요 시간 단 20초 입니다.

 

이 방법으로 돈을 모으면 됩니다. 그럼 차고를 늘려서 노예...아니지 직원수를 늘려야겠죠? 빠르게 차고를 구입하는 방법 또한 알려드립니다.

 

1. 차고 살 돈을 모은다

180,000 유로. 이 정도는 빌리던가 일을 하던가 해서 모아두셔야 합니다. 아니면 위에 나오는 '빠른 이동'을 통해 돈을 버는 과정을 거치셔도 됩니다.

 

2. 빠른 작업으로 거리당 가격이 가장 비싼 작업으로 정렬한 다음 내가 차고를 가지고 있지 않은 도시를 고른다

 

 

말은 조금 길지만 단순합니다. 위에 보시는 것과 같이 [↓ 거리당 가격]으로 정렬하면 도시 내부에서 옮기는 짐들이 많습니다. 내 차고가 없는 도시를 하나 골라줍니다.

단 주의하실 것이 있는데, 노르웨이의 오슬로(Oslo)같이 도시 내 차고가 멀리 떨어진 경우는 짐 위치에 따라 시간이 꽤 걸릴 수 있으니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3. 배달은 뒷전으로 미루고 차고를 사러간다

 

 

잠깐 다른 길로 새서 차고를 사러 갑시다. 내 트럭도 아니니 짐 떼고 막 밟아볼 수도 있죠

 

 

 

짠! 차고를 샀습니다

 

 

그리고 배달은 완료시켜 주자구요. 전 수동주차까지 해줬습니다.

 

 

4. 직원을 채운다

트럭을 먼저 구매하시지 마시고 직원부터 먼저 고용합시다. 이것 역시 중요한 과정입니다.

 

 

3명 채워주도록 하죠

 

5. 트럭을 구매한다.

최소 1대 살 돈은 있어야 합니다. 한 대 살 돈만 있으면 됩니다. 이게 재미있는 부분이죠.

 

직원 트럭이니 아무거나 싼거 하나 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배정을 하게 되죠. 여기서 중요한 게 나가지 말고 연속으로 직원들 트럭을 다 사줍니다. 3명 고용했으면 3대를 연속으로 질러주는 것이죠.

 

 

그럼 돈이 마이너스가 되더라도 트럭을 계속 살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통장 마이너스 됐다고 협박하지만 쿨하게 무시해 줍시다.

 

6. 빠른이동을 통해 돈을 벌어줍니다.

위에 설명한 것과 같이 차고를 날아다니며 직원들을 부려먹습니다.

 

7. 1~6의 무한반복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그리고 난 직원들의 피와 땀이 들어간 사납금으로 마음대로 여행다니며 차고나 구매하러 다니는 CEO행새를 하면 됩니다.

 

 

 

단 아쉽게도 레벨은 잘 안 오릅니다. 이건 별 수 없죠.

 

 

이 과정을 조금만(?) 거치시면 금방 직원을 게임한계수까지 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트럭을 아무리 들이받든, 벌금을 아무리 많이 내든 직원들이 다 땜방하는 것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