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코 루트에서 가장 충격적인 대사.

정작 시즈쿠 루트에서는 너 폰 사러가자는 얘기 안 했잖아!!!!....





네. 드디어 모두 메인 히로인 4명이 주인공 주위에 모였습니다. 여동생 대화 노가다만 아니었다면 금방 끝났을 겁니다.


그런데 새로운 기능이 생기더니..



잉?



여동생과 대화하기 공략(?)



http://news.nateimg.co.kr/orgImg/gd/2014/01/09/akiba08.jpg


여동생의 방에 가서 대화하기를 누르면 보통 화면에 구름 4개가 떠다니고 선택지로 아래와 같이 뜹니다.



여기서 [좋아하는 것]은 가로로 이동하며 [최근의 일]을 선택하면 세로로 이동합니다.

이동이라뇨, 그게 무슨 말이죠? 하시는 분들을 위해 대화 맵을 띄워봅니다.


※ 비타판 기준입니다.


첫째 줄은 화면에 표시되는 아이콘 모양

둘째 줄은 이벤트 내용입니다.


시작하면 정 중간에서 시작해서 위 선택지에 따라 다른 칸으로 이동합니다. 3번 선택할 수 있으니 2번 이동 후 다음에 선택되는 이벤트가 발생하죠.


문제는 좌/우, 상/하 이동은 완전 랜덤입니다. 한 100번 정도 해보시면 70% 확률로 예측이 가능한데(누르는 타이밍에 좌우됨) 100% 일치하는 공식은 찾지 못했습니다. 


지겨우면 메인 이벤트와 같이 X 키로 빨리감기가 가능합니다. 경우에 따라 활용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자세한 이벤트 설명입니다.

녹색은 일종의 특수 이벤트입니다. 메인 미션에 별 상관은 없습니다.



치유 선택 시


빨간색은 금액이 지출되는 구간입니다. 옷 사러가면 5천엔, 밥먹으러 가면 2천엔이 빠져나갑니다. 피해갑시다.


주황색은 머리쓰담이 좋습니다. 용돈을 주면 1이 빠져나갑니다. 아프죠.


파란색의 목욕 이벤트는 특수 이벤트 + 아이템을 줍니다. 타올 아이템인데, 1회 시 공용 머리, 2회 시 여성 상의, 3회 시 남성 하의를 제공하며 계속 반복하면 위 아이템이 반복적으로 지급됩니다. 기회가 되면 해봅시다.





스타프리 포즈는 별 거 없는데 이벤트가 상당히 깁니다. 자꾸 걸리면 지겹습니다..






여동생의 임무 중 난관 간단 공략


여동생 앤딩을 위한 서브 미션에 대한 공략입니다.


2 : 케이크를 뺏으려 드는데, 절대 싸우지 마시고 옆의 맵으로 튀면 됩니다. 첫 번째는 UD+ 쪽으로, 두 번째는 아키하바라역 반대편 신사쪽으로, 세 번째는 투기장 쪽으로, 여튼 가까운 출구로 냅다 달리면 됩니다.

공격 모드가 자동으로 발동되지 않으면 일단 튀고 보고, 공격모드가 발동되면 R키로 회피하면서 피하다가 거리가 어느정도 생기면 L로 공격모드 끄고 달리면 됩니다. 


이거 의외로 싸우다가 케익 부서져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전 한 대 맞고나니까 이거 그냥 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3 : 빈 오뎅캔 위치는 빨간색 네임태그로 표기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장소를 올려드리죠



앞에 보이는 BOOS[각주:1] 자판기랑 쓰레기통 사이에서 O 갈기시면 됩니다.


6 : 여동생의 다른 옷은 앤딩 뒤에 지급되지만 여동생의 옷(하의)를 습득하기 위해서는 3번째 선택지에서 [그냥 둘 다 덤벼] 선택지를 고르셔야 옷을 뺏을 수 있습니다. 물론 관련 스킬은 마스터해야합니다.

문제는 이거 하면 여동생 앤딩을 볼 수 없습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 엔딩과 노멀 엔딩 선택법


진 엔딩과 노멀 엔딩 공략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호감도 힌트 정도는 켜셨을 거라고 봅니다. 그러면 공통루트에서 히로인별 루트로 나뉘는 구간이 있습니다. 그게 어디냐하면 메인 스토리 중



이 남자의 이름이 공개될 때가 바로 개별루트 분기점입니다.


여기에서 앞으로는 선택지는 각 캐릭터에 대한 것과 아닌 것으로 확연히 구분이 됩니다. 

각 캐릭터에 대한 선택지를 모두 고르면 진(트루) 엔딩을, 모두 피해가면 노멀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벗기기 스킬 레어 달성을 위한 상점템 등장시기




탈의스킬 맥스를 찍기 위해서 투기장 노가다를 돌리거나 열심히 서브미션을 하거나 하지만 솔직히 모든 파라매터를 맥스로 만들기는 쉽지 않습니다. 노멀은 그냥 뒷골목, 정크거리 돌다 보면 필요한 가이드를 살 수 있지만 레어템은 그게 안 됩니다.


하지만 레어템도 상점에 뜹니다. 다만 이건 시점이 조금 흘러야 하며 위 항목의 개별루트 분기점 이후에 상점에 풀립니다. 혹자는 서브미션 [매너 모드 3]가 뜨면 살 수 있다고 하더군요. 둘 다 맞는 말입니다.



참고로 하나의 가이드 당 약 10% 정도 숙련도가 올라갑니다. 이게 때에 따라 오르는 퍼센테이지가 달라서 하나씩 사서 올리는게 가장 확실합니다.



그 외 스크린샷




버그. 저기 보이는 아이템은 먹을 수 없다. 이런 경우가 꽤 있다. 안습.



투기장 노가다를 계속 해서 옷을 다 이걸로 입힐 수 있다. 이거 은근히 무섭다...




넵튠 BD/DVD 광고

보시다시피 공식 광고입니다.




적이고 동료고 뭐고 일단 패고 보는 토코




하늘이 보라색이 되고 사람들이 다 픽픽 쓰러지는데 너 무서운 소리 한다?



끝. 아마 다음은 성마도이야기를 잡게 될 것 같습니다.



  1. (산토리의 커피 브랜드 BOSS의 패러디입니다ㅋ)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