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일에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서 정상적으로 클리어가 가능해졌습니다.





원리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다수의 게임은 접속방법을 인터넷 로그인과 동일하게 취급합니다. 게임 켜서 접속하면 자동적으로 기기가 로그인되는 것이죠.

여기서 중요한 것은 '기기'가 로그인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즉 내가 전송실패하려고 해도 폰 인터넷(데이터, 와이파이)을 막 끊거나 해도 서버에는 내 기기가 계속 로그인된 상태로 나오므로 그건 해당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IP 주소가 바뀌면 자동 로그아웃 되어서 와이파이를 끊고 데이터를 쓰는 방법 등이 가능했는데 이젠 MAC 주소로 인증되므로 그것도 안 됩니다.


그래서 결론이 뭐냐? 서버가 강제로 나를 로그아웃하게 만들면 됩니다.


카카오톡 게임들은 동시접속을 엄격히 금하고 있습니다. 치팅에 사용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한 기기로 플레이하다 다른 기기로 접속하면 강제로 로그아웃이 됩니다.

우리는 그 방법을 이용해서 서버에서 강제 로그아웃이 되고 전송을 실패할 수 있습니다. 즉 


1. 한 기계로 아무 게임이나 열심히 플레이하는 중 

2. 다른 기계로 게임을 켜서 메인화면(펫동산)을 띄우고 가만히 둡니다.-당연히 같은 계정이어야겠죠?

3. 원래 기계의 게임이 끝나면 결과전송화면이 뜨고 실패했다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4. 계속 진행하시면 상단에 클리어 메시지가 뜨고 게임 처음 로딩이 시작된 다음 메인화면으로 돌아옵니다.

5. 탐구생활 들어가보시면 클리어되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다른 과정은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