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관광을 하려고 했을 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동선을 짜기가 상당히 힘들었기 때문이죠.

먼저 제가 가고싶었던 곳은 금각사/은각사/후시미이나리 신사였고

교토에 처음인 친구는 키요미즈데라/후시미이나리 신사

교토에서 이미 갈데 다 가본 친구는 교토 여행을 하지 말자고 하더군요.


그 중에서 3곳을 정해서 둘러보기로 했는데, 금각사, 키요미즈데라, 그리고 후시미이나리 신사로 결정했습니다. 문제는 지도를 펼쳐보면 아시겠지만 여기를 돌기가 참 애매합니다.



한큐전철에서 내려 키요미즈까지 가는 길은 쉽습니다. 버스 한 번 타면 끝이거든요. 문제는 여기서 금각사나 이나리 신사를 가는건데, 이나리신사는 교토역에서 버스 환승을 하거나 케이한 전철을 타야만 갈 수 있고 금각사는 중심지와 멀어 1시간 정도 버스를 타야합니다. 왕복하면 시간 로스가 장난이 아니죠. 여튼 한큐 카와라마치역에서 내려 가장 가깝게 갈 수 있는 키요미즈부터 가기로 했습니다.


한큐 전철을 이용하는 방법, 그 중에서도 투어리스트 패스를 끊어 저렴하게 교토나 나라쪽으로 가실 분들은 아래 두 글을 참조하시면 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저번에 열심히 적었으니 중복서술은 하지 않을께요.


간사이여행 05 - 한큐 패스, 교토 버스패스 구입부터 사용까지

오사카+교토 18. 한큐전철 타고 교토로


구매장소가 애매할 수 있는 교토 버스패스를 설명드리면, 버스에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이왕이면 미리 챙겨서 버스 타는 게 좋겠죠. 아무 생각없이 걸어가다 우연히 구매장소를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 바로 가와라마치역 역무원실에서였습니다. 개찰구 옆에 조그마한 칸막이로 나눠진 사무실이 있는데 그곳에서 버스 패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에 필요한 별다른 서류도 없으니 바로 500엔 내시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한큐를 타고 교토로 이동하는 1시간 동안 친구는 깊은 잠에 빠졌습니다. 한 번도 일어나지 않더군요.



앞의 차량은 여성전용차량임을 알리는 문구입니다.



날씨가 흐려서 사진은 좀 아쉽게 나왔지만 이동하기는 참 편했습니다.

가와라마치에서 내려 보이는 교토를 세로로 가로지르는 가모 강입니다. 이 강을 따라 북쪽으로 쭉 올라가다보면 타마코 마켓의 배경지가 된 시장이 나옵니다. 교토애니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바로 그 강이죠.



버스정류장에 있는 버스 도착 안내시스템입니다. 예전 공항에서 비행기를 안내하는 전광판처럼 버스가 이동함에 따라 원판이 막 돌아갑니다. 신기하더군요.



207번 버스가 보인다는 것은 방금 버스를 놓쳤다는 말입니다.


여담이지만 207번 버스는 정말 혼잡하더군요. 대부분이 청수사 가는 사람들이라서 외국인들이 정말 많습니다. 가와라마치 부근도 쇼핑가가 넓게 퍼저있어 디저트나 기념품을 구매하기가 좋습니다.

버스를 타고 청수사로 이동합니다.


버스는 처음 보면 생소할 수 있는데 돈을 나중에 낸다는 것과 뒷문으로 탄다는 것만 알면 어렵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또 저번에 작성한 글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그만큼 저번에 열심히 썼거든요ㅎㅎㅎ


오사카+교토 20. 교토에서 시내버스 이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