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파잉은 좋은 겁니다. 하나의 동글로 6개의 제품을 연결하는 것으로 usb 포트를 아끼고 편리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빠르고 간단하고 쉽고 간편하게 유니파잉을 설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유니파잉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습니다. 지원프로그램인 Setpoint를 깔아도 되지만 쓸 데 없는 기능들이 많고 용량도 크고 오래 걸립니다. 유니파잉만 설정할 예정이라면 아래 링크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http://www.logitech.com/ko-kr/support/unifying?section=downloads&crid=583


혹시 링크가 짤렸다면 로지텍 홈페이지 / 고객지원 / 검색창에 'unifying'을 치면 쉽게 찾을 수 있을겁니다.



다운받아줍니다. 3메가의 가벼운 프로그램으로 설치도 금방 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고급을 눌러줍니다.




새 장치 페어링을 눌러줍니다. 나중에 해제시에도 여기서 간단하게 해제가 가능합니다.




시키는 대로 합니다.

연결할 장치의 전원을 껐다가 켜라는 말인데, 정상적인 경우 2초 안에 인식이 됩니다.




참 쉽죠?


초기에 딱 한 번 설정하면 유니파잉 리시버 안에 정보가 저장되므로 장치를 껏다 켜거나, 다른 PC로 옮기거나, 심지어 안드로이드에서도 추가 설정 없이 바로 키보드, 마우스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니파잉 리시버를 설정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나노 리시버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원래대로 돌리고 싶다면 유니파잉을 먼저 해제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