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타이틀은 케이온의 2기 2번째 오프닝의 타이틀인 Utauyo!!MIRACLE 의 패러디입니다.
 

간만에 유투브나 돌아다녀볼까하다가 굉장한 동영상을 발견했습니다. 오구라 유이씨[각주:1]의  미쿠미쿠댄스, 카미야 히로시의 더듬거리지 않고 빨리 말하기 도 상당히 재미있었지만 저의 눈길을 끈 동영상은 바로 이것입니다.

잔 말 말고 봅시다.















뭔지 잘 모르겠다구요? 해설판을 봅시다.

은근히 僕ら가 웃겼음



영상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한마디로 말해 "(애니메이션) 성우들입니다"

 

보통 성우라고 하면 애니메이션에서 연기하는 것이 전부거나 그냥 오프닝이나 캐릭터송을 불러주는 정도, 조금 더 아시는 분들은 드라마 CD까지 아시겠지만 실제로는 아주 넓은 범위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이 성우들입니다. 실제로 성우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잡지도 있고, 성우들이 전담하는 라디오만 계속 흘러나오는 전파라디오 방송국도 있고, 성우들만 나와서 진행하는 예능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이렇게 된 이유는 2000년도 후반부터 관련행사들이 늘어나면서 성우들의 비쥬얼이 중요해졌고 결과적으로 성우의 아이돌화가 급격하게 늘어났습니다. 이젠 성우라고 하면 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예능에도 나가고 라디오도 하고 노래도 부르고하는 즉 아이돌마스터입니다. 영상은 TV 출연이나 라디오 방송, 콘서트, 또는 그 뒷풀이 영상에서 모은 깨알같은 개그들입니다.

사실 처음 영상을 보고 해설판을 보기 전까지는 반 정도밖에 알아먹을 수 없었지만 해설판 아래쪽에 나오는 이름을 유심히 보니 90% 이상이 아는 분들이었습니다ㄷㄷㄷ. 미즈키 나나, 호리에 유이, 타무라 유카리 등 유명하신 성우부터 "예능인"이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한 히카사 요코, "진짜 천사" 하나자와 카나, "술 빨면 돌변" 이토 시즈카, "웹라디오의 전설" 타카하시 미카코 씨까지, 아주 다양한 분들이 아주 넓은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과연 당신은 얼마나 알아보실 수 있을까요?

보는이의 성우덕이 얼마나 레벨이 올랐는지 파악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자료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인상깊은 장면은 "화백" 코바야시 유우씨의 미친듯한 해드뱅잉, "미노링" 치하라 미노리씨의 멋진 야구자세입니다...(으 난 타락했어ㅠㅠ) 







 
  1. 나보다 어리니 씨라고 붙히는 것도 어색하지만..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