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글(http://flymoge.tistory.com/278)을 올리고 난 직후 친구에게서 연락이 왔습니다.

"니 글보고 블루레이 3개 질렀다"

오늘 배송 온다길레 한번 놀러가서 비교해 보기로 했습니다.


왼쪽이 DVD, 오른쪽이 BD입니다. 블루레이는 각 권마다 따로 발매하는 탓에 각각 케이스가 따로 제공됩니다.


뒷 부분의 설명도 각 권마다 따로 적힌 것이 특징입니다.

완전생산한정판이라니,, 그냥 일본판에 적힌 말을 그대로 가져온 듯 합니다ㅋㅋ

디브이디도 한정판이라더니 아직 팔리는 거 보면 BD 한정판도 한정판의 의미를 가질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블루레이는 이렇게 플라스틱 커버가 있어서 케이스에서 간지가 납니다.

다만 내부 케이스의 겉재질이 그냥 종이라서 계속 꺼냈다 뺐다 하면 모서리가 닳아버릴 위험이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왼쪽이 DVD 케이스, 오른쪽이 BD 케이스입니다.

표지 일러스트가 동일해서 겉으로 볼 때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위쪽이 BD, 아래쪽이 DVD 입니다.

이번 블루레이가 저번에 발매한 DVD와 가지는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OST CD와 본편 코멘터리가 되겠습니다.

그래서 BD판에는 디스크가 2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자인과 일러스트는 일판과 모두 동일하며, 블루레이의 경우 일판의 그것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블루레이 판의 단점은 북클릿 등을 고정할 공간이 없어서 그냥 디스크 사이에 끼워 보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분실 및 손상의 위험이 있으니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친구도 그 점에 대해서는 불평을 하더군요


DVD 샀던 팬들을 가장 암울하게 만들었던 OST CD

저도 저거 하나만은 정말로 갖고 싶었습니다. 물론 아토가타리는 일어 그대로 나옵니다. 번역본 이런 건 없습니다.


본편 디스크는 볼 수 있듯이 BD, DVD 구분을 제외하면 거의 다른 점이 없습니다.


특전 설정집 12p와 일러스트 카드 2개는 완전히 동일한 내용입니다.

DVD 산 사람들의 그나마 다행인 점이랄까요?ㅋㅋㅋㅋ...ㅠㅠ


이번에 발매한 3권입니다.

블루레이는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박스 세트가 아닌 각권 따로 발매하더군요..

이번에 나온 건 이 1~3권입니다. 친구는 당연히 모두 질렀죠.


ps3에 넣어서 DVD, 블루레이 모두 감상해 보았습니다.

화질은 당연히 블루레이의 압승입니다. 하지만 다른 작품보다는 DVD의 영상도 그렇게 나쁜 편은 아니었습니다.

캐릭터들의 세밀한 선과, 문자 배경 부분의 재질 표현 등을 제외하면 DVD도 감상에 큰 지장은 없었습니다.

자막은 DVD의 그 자막과 동일한 것으로 보입니다. 여전히 빠르게 지나가는 부분은 모두 생략되었구요, 번역도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본편 코멘터리 자막은 괜찮더군요, 잠깐 감상해 보았는데 잘 나오는 듯 합니다.

화질비교샷 : (http://flymoge.tistory.com/275)


이제 남은 건 나머지 3편인가요? 그런데 3권 묶어서 사면 특전이라도 하나 끼워주지 본편 하나만 사기에는 조금 아까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