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다음 스케쥴로 넘어가기  전에 먼저 설명할 부분이 있어서 우선적으로 포스팅합니다. 다음 포스팅부터는 산토리 교토 맥주공장 견학에 관련된 포스팅인데, 이 견학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먼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산토리 맥주공장 견학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는데 전부 일본어입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잘 보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1. 먼저 아래 링크를 탑니다.


http://www.suntory.co.jp/factory/



빨간 박스 안에 방문할 공장이 나와있습니다. 첫번째는 도쿄부, 두번째는 교토부, 세번째는 구마모토부입니다. 전 교토에 방문해야하니 2번째 항목을 선택했습니다.



2. 쭉 뭐라뭐라 나오는데 아래 빨간 박스(공장견학 캘린더)를 클릭합니다.





3. 


아래쪽에 보면 이렇게 달력이 나와있습니다. 일주일 내내 대게 초록색으로 칠해진 달력은 "일반 공장 견학", 주말만 가능하고 예약이 꽤 되어있는 달력은 [더 프리미엄 몰츠 강좌]가 있습니다. 

더 프리미엄 몰츠는 뭐 자기내들이 주력으로 미는 맥주에 대한 설명 어쩌고 저쩌고 하는데 어느 쪽이든 무료이니 원하시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 주중 방문이라서 그냥 공장견학을 했습니다.


4. 원하는 날짜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양이 많아서 구글 번역기를 돌렸습니다.



중요한 것은 '공식적으로 외국인 안내는 없습니다. 설명은 전부 일본어로 이루어집니다' 라는 것입니다. 일본어에 능숙한 분이 아니시라면 그냥 편의점에서 맥주 한 캔 사들고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접수상황에서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합니다.




5.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내용이 많아서 역시 구글번역기를 사용했습니다. 이 정도면 장난 아니죠? 당연하지만 모든 항목은 일본어로만 기록되어야 합니다. 뭐 대충 적어도 이름과 명수만 잘 적으면 큰 문제는 없을겁니다. 이름은 가타카나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주소는 우편번호 무시하고 대충 적어도 됩니다.



6. 입력을 하고 동의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맞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줍니다.


7. 끝나면 



감사메세지가 뜨면서 예약이 완료됩니다.


8. 신청시에 입력한 메일 주소로 가면 방문안내 메일이 도착해 있습니다.




따로 더 볼 건 없고 한글로 달린 3개의 링크만 유심히 보시면 됩니다.


그 중에서 인터넷 예약특전으로 500mL 맥주글라스를 선물로 줍니다. 이건 링크에 나오는 페이지를 인쇄해가면 주니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9. 예약특전 링크로 가면




이 페이지가 나오는데, 위의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이 페이지를 인쇄하시겠습니까?"라고 물어보면서 인쇄를 합니다. 이걸 뽑아가서 당일 예약확인 시 제출하면 나중에 글래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시간표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시간을 참고하여 셔틀버스 역에 나가있으면 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됩니다. 실제로 어떻게 찾아가면 되는지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