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livetune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애니송이나 보컬로이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꽤나 들어본 이름일 것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http://mirror.enha.kr/wiki/livetune] 링크에서 자세히 나옵니다.


원래는 2인조였지만 지금 활동하는 건 kz 명의의 한 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처음 올린 packaged 곡이 대히트를 치면서 비슷한 그룹인 supercell보다 더 빠른 하츠네 미쿠 앨범을 출시할 정도로 인지도 면에서는 supercell에 전혀 꿀릴 게 없습니다만.... 무슨 이유인건지 우리나라에서는 인지도가 supercell에 비해서 한참 아래입니다.


애니 쪽에서는 ClariS의 첫 싱글인 irony의 작사, 작곡을 맡았습니다.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1기 오프닝을 유심히 보신 분들이라면 작사, 작곡, 편곡 모두 kz 명의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리 2기 주세요.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그리고 같은 내여귀에서 나온 이미지송 nexus도 kz 작사, 작곡입니다.


하츠네 미쿠와 내여귀로 뜬 kz는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 광고의 테마송을 작곡하면서 그 인기가 극에 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보셨을 Tell Your World가 바로 그 곡이죠



그리고 얼마전에는 마크로스 F의 란카로 유명한 나카지마 메구미가 부른 Transfer도 나왔습니다. 보컬P답게 보컬로이드다운 노래라는 평이 많더군요.



뮤비도 상당히 좋지만 전 이 노래를 들으면서 유로트럭하면서 열심히 물건을 Transfer했죠ㅎㅎㅎㅎㅎㅎ




그리고 이번 3월 20일에 발매한 첫 번째 정규앨범에 들어간 메인곡, Redial을 소개합니다. 자꾸 수학만 해서 그런지 redial이 radial[각주:1]로 읽힌다는 슬픈 사실..





역시 livetune 다운 곡이지만 뮤비가 참 쩝니다. 전에 올라온 니혼바시 고가 밑 R 계획 [http://flymoge.tistory.com/687]과는 또 다른 분위기입니다. 요즘 나오는 애니 퀄리티에 비하면 별로이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엄청난 퀄리티네요. 



하지만 전 결론적으로 보컬로이드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우타이테가 부른 노래가 못 불러도 낫다고 생각할 정도니까요. 기계목소리는 싫지만 기계음반주는 좋은 이상한 녀석입니다ㅎㅎ



  1. (반지름, r) [본문으로]
  1. Ch. 2013.03.26 13:02 신고

    livetune은 개인적으로 좋아하긴 합니다. (특히 Tell Your World.. 아니 그것밖에 모르는 것 같네요.) 하지만 역시 보컬은 사람이 부른 게 낫죠...

    하지만 음정이나 박자 틀리는 게 뻔히 보이는데도 올리시는 분들 -_-;; 구제불능이에요... 견딜 수가 없더군요.

    보컬로이드의 감상 포인트는 노래하는 목소리가 아니라 그걸 제외한 모두 (...) 라고 생각합니다. 정말로 목소리가 괜찮게 감정이 들어간 경우는 희박하거든요. (......)

    PV 쪽의 퀄리티는 이전의 Tell Your World 하고도 비슷하네요. 복장이 안 변한다는 건 아쉽지만요. 개인적으로 정말 멋졌던 PV는 Freely Tomorrow였죠. 것보다... 왜 프레임을 떨어트려놨을까요;

    • 모게모게 2013.03.26 18:25 신고

      프레임 떨어지는 건 아마 일부러 그런 거 같은데 말이죠....
      3D로 2D 느낌을 내겠다는 비비드의 3D 팀의 말 처럼 3D 애니가 워낙 미국쪽이 강세니 일본쪽은 3D로 손으로 그린(手書き) 느낌을 내겠다며 일부러 프레임을 떨어뜨리는 것 같더군요....
      아니면 설마 풀모션 랜더링이 귀찮아서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