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를 돌다가 미친 게임을 보게 되어서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Stick Shift, 우리말로 하면 스틱(?), 수동변속기를 말합니다. 이름만 보면 이게 게임인지 자동차 교육자료인지 구분이 안되실지 모르겠지만 영상을 보고나면 뭔가 심상찮음을 느끼실 겁니다.




스포일러 주의! 

아래 동영상에는 별 거 없는 결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가 직접 플레이한 영상입니다. 사정상 내장그래픽(HD4400)으로 돌려서 그래픽이 조금 아쉽네요.


이 게임은 완전무료이며, 용량도 30메가 정도로 아주 작은 게임입니다. 그럼에도 유니티 엔진을 사용해 용량대비 수려한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http://radiatoryang.itch.io/stick-shift


게임의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제작자의 게임 소개문구부터 심상치 않습니다.

'이 짧은 게임은 컷신 넘어의 에로티시즘을 넓히기 위한 것입니다.' 그 뒤의 문구는 번역하지 않겠습니다... 야해요


그리고 게임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격 : 주고싶은만큼. 0달러부터 시작

-플랫폼 : 윈도우, 맥, 리눅스

-권장사양 : DX9가 돌아가는, 수년내에 구입한 컴퓨터면 전부

-조작 : 마우스

-결말 : 2개

-평균 플레이시간 : 4~7분

-실제 수동변속기 차량과의 유사성 : 10%


여튼 요약하면 공짜로 할 수 있고 웬만하면 다 돌아간다는 내용입니다.


앤딩이 2가지가 있는데 중간의 좋든 싫든 쿨타임이 발생하기 때문에 연속플레이가 힘듭니다. 이걸 어떻게 조작해보려고 여러 방면으로 시도해봤는데 아직 실마리는 못 찾았네요. 아마 플레이 해보시면 무슨 말인지 아실겁니다.


간단한 게임이고 단순한 게임이니 그냥 즐기시면 됩니다. 그래도 모르시겠다구요? 그럼 제작자의 말처럼, 수동변속기 조작방법을 유투브에서 감상하시고 플레이하시면 됩니다.[링크]



※ 이 게임은 19세미만 청소년에게 저촉되는 어떠한 성행위 장면도 보여주거나 묘사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