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으로 굴리고있는 옵티머스 뷰. 초반의 미친 출고가와 함께 뷰2 출시와 동시에 바로 아오안 폰이 되어버렸지만 LG가 젤리빈까지 올려준 나름 괜찮은 폰입니다. 같은 사양의 옵티머스 LTE보다 훨씬 쾌적하구요.


LG폰 좀 만져보신 분들은 KDZ 파일에 대해서 잘 아실겁니다. 사실상 만능복구파일인 KDZ는 벽돌이나 시스템, 커널 충돌에 사용되는 파일인데 문제는 사용자에 비해서 개발자들의 관심을 받지 못한 모델이라서 펌웨어 파일을 구하기가 너무 힘들더군요. 공식사이트는 커녕 국내의 개발자포럼 자료실에서도 파일의 흔적조차 찾을 수 없는 것은 좀 심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구글링과 파일 추출을 통해서 KDZ 파일을 직접 뽑아보기로 헀습니다. 중국의 모 자료실에서 펌웨어를 발견할 수 있었죠.


아래 파일을 받으셔서 kdz tool이나 easykdz, cs 등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KDZ파일을 올리는 방법은 검색하면 잘 나옵니다. LG폰 공통이니 아무거나 쓰셔도 됩니다.

 

※아래 펌웨어는 SKT 순정펌이며 마음대로 퍼가셔도 됩니다. 

단 저작권 주장이 있을 경우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사용하여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서 전 책임 일체를 지지 않습니다.

고장이 두려우시면 서비스센터를 가십시오.



진저브레드 2.3.6 (V10H)

이보다 상위버전의 진저는 기기 자체의 OTA를 통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0Bz1kYBo8m76nTkZ4VTVLWXNPdk0/view?usp=sharing




옵티머스 뷰 (F100S) 정식펌웨어 KDZ 파일 모음 (ICS V29G)

http://flymoge.tistory.com/997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4.0.4 (V29L)

아이스크림 펌웨어의 최신 펌이며, 참고로 첫 릴리즈는 V29G입니다. LG ICS는 별로 추천하지 않으므로 문제가 없으면 바로 JB로 넘어가세요.

https://drive.google.com/file/d/0Bz1kYBo8m76ndWhXOU1KdE5YVUU/view?usp=sharing




젤리빈 4.1.2 (V40D)

젤리빈의 두번째 펌으로 기억합니다. 최신버전이며 루팅가능하고 사실상 구동에 큰 문제점이 없습니다.

https://docs.google.com/file/d/0B_gOK0ymyJmVSV9Nb0JhdjZyR3c/edit?usp=sharing



위 펌들 다 올려봤는데 모두 정상동작하는 것으로 보아 업로드 오류가 아니라면 그냥 쓰셔도 무방할 듯 합니다. 혹시 디벨로이드나 아콘앱 등에 올려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더 좋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