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畑健二郎・小学館/HAYATE PROJECT・テレビ東京


하야테처럼 3기가 시작했습니다. 부제는 "CAN'T TAKE MY EYES OFF YOU". 길군요. 


맨 처음 하야테가 나레이션으로 설명하듯, 1기가 일요일 아침9시, TV도쿄에서 2007년 4월부터 1년간 방영되었고 2기가 2009년 심야애니 시간으로 옮겨져 반년간 방영, 그리고 2011년에는 극장판 영화가 개봉한 후 3기 제작까지 왔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1, 2, 극장판과 3기 모두 제작사가 다르다는 점입니다. 1기는 시너지SP에서 제작, 2기는 J.C STAFF,    극장판과 3기는 맹글로브[각주:1]에서 제작을 담당합니다. 개인적으로는 2기의 J.C 그림체가 가장 마음에 들었는제 맹글로브 제작으로 오면서 캐릭터들의 퀄리티가 오히려 역행한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畑健二郎・小学館/HAYATE PROJECT・テレビ東京


좀 닭쳐봐!!!


제작사가 바뀌게되어서 그런지 분위기 자체가 많이 다릅니다. 일단 캐릭터들의 SD화와 표정붕괴, 작화붕괴가 늘어났고, 머리카락 스타일과 얼굴형태 역시 좀 더 어려졌다는 느낌이 들 때가 많습니다. 극장판을 보면서 왠지 3기도 이렇게 나올 것 같아서 아쉬웠는데 정말로 이렇게 나오니 실망할 수 밖에 없네요.



©畑健二郎・小学館/HAYATE PROJECT・テレビ東京


그래서 그런지 집 분위기도 상당히 다릅니다. 오히려 캐릭터들보다 집 인테리어에 공을 더 들인것이 아닌가 할 정도로 말이죠. 텍스쳐들도 상당히 그래픽화 되었을뿐만아니라 물 그래픽은 참 대단하더군요.

제가 원작을 보지않기때문에 지금 스토리가 어떻게 흘러가고있는지는 전혀 모릅니다. 하지만 2기와 극장판, 3기와는 크게 연관성이 없는 듯 하네요. 하야테 기본적인 캐릭터 지식만 있다면 네기마처럼 그냥 봐도 무방할 듯 합니다.



©畑健二郎・小学館/HAYATE PROJECT・テレビ東京


깨알같은 광고


극장판부터 스이렌지 루카, CV 야마사키 하루카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전광판에 등장하는 노래와 오프닝 앤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히나기쿠 CV 이토 시즈카의 노래를 1,2기에서 엄청 띄웠지만 극장판부터는 이 신캐릭터인 스이렌지 루카를 전력으로 서포트하는 느낌이 듭니다. 카미노미(신만세)에서 토오야마 나오가 엄청 뜬것과 같이 인기를 끌지는 미지수이지만 말입니다. 하지만 본편에는 거의 간섭하지 않는 것으로 보아 캐릭터로 등장할지 말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畑健二郎・小学館/HAYATE PROJECT・テレビ東京


과장된 액션, 과장된 표정. 어떤 의미로는 원작에 더욱 충실해졌다


성우진은 1기때부터 쭉 이어져오고있지만 스텝진은 매 방영마다 바뀌고 있습니다. 나기의 말에 따르면 같은 작품을 3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다지만 팬 입장에서는 꾸준히 비슷한 분위기를 이어나가주는 의견도 적지않을 것 같은데 말입니다. 실제로 작품의 분위기는 3작품이 매우 다르며 이번 작품이 과연 하야테 애니 팬들의 기대에 부응해줄지는 의문입니다.



©畑健二郎・小学館/HAYATE PROJECT・テレビ東京


이런저런 말이 오가도 하야테를 또 볼 수 있어서 정말 반갑습니다. 



음.. 첫 화 감상은


원작을 안보는 애니팬의 한 사람으로 앞으로의 전개가 기대됨 ★ 별 4/5개

  1. (マングローブ)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