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드원?


메가웹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중 도요타에서 판매중인 여러 자동차를 타볼 수 있는 프로그램라이드원(ライドワン, Ride-One)이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하나는 차량 안전체험 프로그램인 '도요타 드라이버 커뮤니케이션'이 있고 하나는 장롱면허 탈출프로그램인 '탈출! 페이퍼 드라이버 강습'이 있지만 두 프로그램 모두 일본인 대상으로 진행되며 일자가 한정되어 있습니다. 특정 휴무일을 제외하고 개장일에 시행중인 프로그램은 라이드원 뿐입니다.



http://www.megaweb.gr.jp/area/ride_one/

한글 메뉴가 있지만 기계어 번역이라 구글 번역을 활용하시거나 영어로 작성된 부분을 읽으시면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먼저 참고하실 사항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주의사항 외 신청하시기 전에 참고하실 사항이 있습니다. 미리 신청을 해야할 것인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간단한 일본어 회화능력 필요 : 코스 통제를 일본어로 하기 때문입니다. 아주 간단한 일본어 회화도 안 되면 시승을 거부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은 현지 카운터 앞에서도 가능 : 카운터 옆에 PC가 놓여져 있습니다. 마우스로 영어 페이지를 눌러서 사전신청과 동일하게 라이드원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가 본 결과 현장신청을 하면 최소 20분, 원하는 차량이 인기차종이면 1시간까지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영어 입력시인데, 일본어 카나 키보드라서 우리에게 익숙한 한영 전환버튼 같은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에서 바꾸시거나 Ctrl+LShift+Caps Lock으로 키보드 언어를 변경할 수 있는데 안 될 수도 있으니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하시거나 불편하지만 스마트폰으로 바로 신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신청 폼을 띄우고 뒤로 돌아가면 차량이 목록에서 사라짐 : 차량과 날짜를 정하셨다면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횟수는 연속되지만 않으면 몇 번이고 가능 : 시승시간은 약 20분 정도인데, 한 번 타고 아쉽다 하시는 분들은 바로 카운터로 가셔서 바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20분 간격의 연속신청(1시 신청 후 1시 20분 신청)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 코스 내 제한속도는 40km/h


주황색이 테스트 코스입니다. 스피드보다는 자갈길, 골목길, 과속방지턱 등 승차감 테스트 위주로 코스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직진 코스는 지도상 상하에 하나씩 있는데 위쪽에는 신호등, 슬라럼이 있어서 과속이 힘드며 아래쪽 직선코스에서 가속성능을 테스트하기 좋습니다.

문제는 코스 내 규정속도가 40km/h고 규정을 어기면 무전으로 차를 세우라고 합니다. 근데 그 사람들도 어느 정도는 눈감아주기 때문에 86기준 1/2단 풀악셀해서 6~70km/h 잠깐 찍고 규정속도 내로 들어가는 것 정도는 허용해 주시더군요. 저 뿐만이 아니라 다른 분들도 저보다 더하면 더 했지 덜하진 않더군요. 명색이 스포츠카인데...

- 동승자/가족 탑승 가능 : 차량 좌석만큼 같이 차를 탈 수가 있습니다. 비용은 차량 대수에 따라 나오니 동일합니다.


사전준비물

여기까지 읽어보시고 꽤 괜찮다 싶으신 분들은 아래 서류가 당일 필요합니다.

-국제운전면허증 또는 일본면허증

-여권

-300엔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방법은 전 글에 올려두었습니다. 귀찮아서 그렇지 아주 간단합니다.


무계획 도쿄여행 02. 여행준비? 준비한 건 국제운전면허증


여권은 준비하셨으리라 믿고 300엔은 카운터에서 면허증 사본 복사 뜰 때 지불하시면 됩니다.



차량 선택

그럼 어느 차를 탈 것인가 결정해야겠죠? 홈페이지에 차량 리스트가 있습니다.

http://www.megaweb.gr.jp/car_lineup/?test_ride=1


문제는 온통 일본어로 되어있어서 도요타 라인업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은 이게 뭔가 하실겁니다. 사진을 올려주면 좋겠는데 심지어 사진도 없죠. 

현장에 가면 일부 차량에 대해서 신청할 수 있는 차량의 사진 리스트가 쫙 나열되어 있는데 홈페이지에는 왜 없는가 모르겠네요. 어쩔 수 없이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하시거나 정 귀찮으시면 현장에서 실물을 보고 신청하셔도 됩니다.


신청방법

https://yoyaku.megaweb.gr.jp/reserve/


신청페이지로 현장에서도 동일한 페이지를 사용합니다. 일본어로 진행하실 수 있으면 진행하셔도 되는데, 그렇지 않다면 상단 메뉴 중간에 주황색 버튼[English]를 눌러서 영어로 전환하시면 됩니다.



Make Reservations Here / Ride One을 차레로 누르시면 됩니다. 그거 밖에 없으니까요.



차종 먼저 고를것인가, 날자를 먼저 선택할 것인가 고르시면 됩니다.

오른쪽은 보통면허인지 자동면허인지 선택하는 겁니다.



긴 주의사항이 나오는데 1, 2번은 위에서 언급하였으니 3번부터 정리하면

3. 임산부/음주자 안 됨. 샌달이나 하이힐 안됨(카운터에서 빌릴 수 있음).

4. 해당없음

5. 뭔 일이 있으면 그날 프로그램 운영 안 할 수도 있음.

6. 예약 10분전에 카운터에 와서 접수바람.


특별한 말은 없으니 Next를 눌러 넘어가도록 합시다.



차종을 선택하면 날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날짜를 먼저 선택하셨으면 차종을 나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이름/전화번호/나이/성별/주소/이메일/이메일확인/뉴스레터수신여부/질문 등이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그냥 한국폰번호, 주소는 맨 위에 것 하시면 되고 질문사항은 해당되시는 거 하면 됩니다.

예약 변경이나 취소를 할 때 영문성명과 전화번호가 필요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신청이 되면 적은 이메일로 확인메일이 날라옵니다. 간혹 신청했는데 안 날라오는 경우는 접수가 안 된 거니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메일 중간에 예약 내역을 출력해오라는 말이 있는데 안 해도 됩니다.


이것으로 신청은 끝났습니다. 이제 가는 일만 남았죠.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