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기간인데 이거 하고있는 내가 미쳤지

사실 시험 칠 게 3과목이라서 널널합니다.그 중 2개는 교양. 과제랑 졸프가 바빠서 그렇죠


별거 ㅇ벗어요




많은 분들이 걱정하던 최적화 부분에서는 아주 만족하는 분위기입니다. 280x 단일로 상옵 맞춰두고 찍은 것입니다. 숫자는 이렇게 찍혀도 60프레임 유지됩니다. 풀옵 하면 40프레임 나오는데 프레임 희생해서 풀옵 돌려도 되겠지만 그냥 기본사양에서 조금만 더 올려서 60프레임 유지하는 게 훨씬 부들부들해서 할 맛 나더군요.


그냥 메인화면에서 옵션 설정하고 밴치마크 돌리니 급 커리어 미션이 시작.. 어? 이상한데 하면서 계속 지켜봤는데 벤치마크 화면과 미션 화면이 계속 번갈아가면서 나오더군요. 그리고 전투기 날아가는 장면에서 갑자기 화면이 페이드아웃되며 '미션실패' ㅋㅋ. 영상을 찍어둘 걸 그랬네요


다만 버그가 있는데 R9 200 시리즈 그래픽카드에서 MSAA 옵션을 켜면 화면 오른쪽 하단에 이상한 무늬, 그래픽카드 죽기 직전에 발생하는 그런 패턴이 나오는데 그래픽카드 죽는 게 아니고 버그로 보입니다. 당장 해결책은 MSAA 끄는 수밖에 없습니다. 해외포럼 가니 동일사양에서 이 문제가 아주 많은 것으로 보아 소프트웨어 버그일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또한 반디캠으로 영상 찍으면 오류로 바로 뻗어버리는데 이것 역시 게임이나 반디캠 둘 중 하나에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제 컴의 문제인지 코덱 문제인지(AMD APP사용) 그타 문제인지 그건 잘 모르겠네요(테스트할 시간이 없었음..)





광원이랑 물 그래픽은 PS3 대비 정말 좋아졌습니다. 노을 보고 감탄을 안 할수가 없더군요.




그리고 전 다시 과제하러갑니다. 아마 시험 끝나고 졸프 프레젠 하기전까지는 계속 봉인할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