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킷캣 기반의 펌웨어 kdz/tot 파일을 찾으시는 경우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LG G Pro 2 (지프로2) 모든 국내통신사용 (F350) TOT / KDZ 파일모음

---------------------------------------

 

LG가 해냈습니다. 삼성보다도 빠른 롤리팝 업그레이드로 G3, G2 등을 업그레이드했고, 그리고 버려진 줄 알았던 지프로2 에도 롤리팝을 올렸습니다. 실사용 중이지만 순정설계와 유사한 구조, 그리고 특별한 버그는 눈에 띄지 않는 것으로 보아 꽤 최적화가 잘 된듯 합니다. G3의 최신 옵티머스 UI는 덤이구요.

 

이번에는 왠일로 LG가 OTA Only를 벗어나 B2CApp(LG 업데이트 프로그램)으로 롤리팝 업그레이드를 뿌렸습니다. 그래서 아주 손쉽게 kdz 파일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희소성은 킷캣에 비해 떨어지지만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이번에는 LG Flash Tool 2014[링크]를 이용해 CSE가 아닌 Normal Flash로도 공초 없이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해봤고 아주 잘 됩니다. ART 기본 적용으로 부팅이 꽤 오래걸리니 벽돌 아닌가 걱정하지 마시고 차분히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루팅 후 통신사를 바꾸신 분들도 바꾼 통신사롬 맞춰 그대로 올리면 그대로 적용됩니다.

 

 

 

※아래 펌웨어는 순정펌이며 마음대로 퍼가셔도 됩니다. 

단 저작권 주장이 있을 경우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사용하여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서 전 책임 일체를 지지 않습니다.

고장이 두려우시면 서비스센터를 가십시오.

 

파일형식은 7-zip입니다.

 

1. SKTV20B 펌입니다. 

 

 

 

 

 

2. KT용 V20B 펌입니다. 

 

 

 

 

3. LGT용 V20B 펌입니다.

 

 
 
더보기
LGT용 V18A 펌입니다.
 
제가 테스트하지 않은 롬이라 어떤지는 잘 모릅니다
 
 
 
 

 

 

 

kdz파일 플래싱 방법

 

kdz 파일을 플래싱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여기에서는 가장 간단한 베트남발 업그레이드툴, LGFlashTool 2014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xda 링크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2797190

 

사용방법은 아래 블로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nubiz.tistory.com/481

 

주의하실 점은 여기에서 CSE 모드를 굳이 쓸 필요가 없습니다. 초기화를 하시려면 cse를 하셔도 되지만 normal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FAQ

 

참고로 다운로드모드 진입법은 항상 동일합니다. 전원을 끈 상태에서 볼륨업 키를 누르고 USB를 꽂으시면 됩니다.

 

통신사 변경의 경우 위의 킷캣 링크에서 먼저 킷캣용 tot로 전 파티션을 싹 밀어주셔야 바꾼 롤리팝용 통신사롬을 쓸 수 있습니다. 애초에 롤리팝 상태에서는 루팅이 불가능합니다.(아래에 추가기재)

 

진행순서는 

(현재 롤리팝일 경우 원 통신사 tot로 킷캣 다운그레이드)

루팅

build.prop 기기명변경

변경할 통신사 tot 플래싱

부팅

롤리팝 kdz 플래싱

(공초)

가 되겠습니다.

 

타 사이트에서 본래 기계에 맞는 통신사 펌웨어를 올릴 경우 OTA는 어떻게 되느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는데 아주 정상적으로 잘 이루어집니다. 원통신사 정상사용의 경우 OTA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추가 at 2015.02.26

 

G2 롤리팝 루팅방법을 지프로2에 그대로 적용하니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즉 루팅을 위해 킷캣으로 내려가는 번거로움이 없어졌다는 말이죠. 다만 커스텀 리커버리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원리는 다운로드 모드에서 강제로 supersu zip을 push하는 방법입니다. 검색해보면 나올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