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롤리팝 기반의 펌웨어를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LG G Pro 2 (지프로2) 국내통신사용 (F350) 롤리팝 KDZ 파일모음

------------------------------

 

2014.09.09  추가 - 구글 드라이브 서버가 불안정하다는 말이 있어 onedrive에도 업로드하였습니다. microsoft 계정이 필요하니 구글 드라이브 실패 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은 동일합니다

2016.07.15  추가 - onedrive 정책이 변경되어 기본용량 제공량이 15GB -> 5GB가 되어 부득이하게  SKT용 V10O 펌을 제외한 파일을 삭제하였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문제 발생시 댓글로 문의 바랍니다.

 

------------------------------

 

저번 글에서 SKT용과 LGT용 펌웨어를 올려드렸는데 이번에 추가할 내용이 있어서 새로운 글을 작성합니다. 파일은 동일하므로 이전 글을 굳이 찾지 않으셔도 됩니다.

 

블로그에는 올리지 않았지만 제가 모 사이트에 지프로2의 경우 통신사 관계없이 원하는 통신사 펌웨어를 씌울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최초로 올린 후 tot파일로 파티션 재설정이 가능한 LG폰들의 스냅드래곤 800 사용모델을 중심으로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습니다.

그 결과 이러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죠

 

- 스냅드래곤 800 채용모델은 통신사 관계없이 어떠한 통신사 롬을 올려서 사용할 수 있다

- 모델명은 펌웨어를 바꾸더라도 IMEI로 인식하므로 바꾸기 전 통신사가 그대로 유지된다

(즉 유심기변 시 같은 통신사 펌을 씌우더라도 기계가 원래 다른 통신사면 타통신사 유심기변으로 인정됨)

- 위와 같은 이유로 영상통화, HD보이스 사용불가(전산상에서 막히거나 등록하더라도 사용불가)

- 제조사에서도 serial number에 따라 기종을 구분하므로 OTA 업그레이드 불가

- 그 외 모든 기능 작동함. 통신사 와이파이, MC/광대역 LTE, 통신사 스토어 및 통신사 고유앱(T맵) 등

 

제 지프로2에도 SKT, KT, U+ 모든 펌웨어를 올려보았고, 모두 사용가능했습니다. 우연히 3사 통신사 모두 가입되어있어 실테스트까지 할 수 있었는데 모두 정상사용가능했죠.

 

----------------------------------

추가 at 2014.09.17

KT유심을 유플러스 기계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말이 있던데 전 3G 요금제 사용중이라 그런지 정상사용이 가능합니다. 전화, 문자, MMS 모두 정상적으로 수발신 가능한 상태입니다.

 

 

추가 at 2014.12.28

KT에서 신규로 LTE 유심을 개통하여 유심기변해본 결과 3회 정도 재부팅한 후 정상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위치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 메시지가 출력되지만 가만히 두면 알아서 신호를 잡습니다. HD Voice는 활성화하더라도 등록불가로 나오나 LTE나 MMS, LMS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하였습니다.

다른 커뮤니티에서는 기존 가입자의 경우 가끔씩 유심기변이 안된다는 말이 있던데 결합할인이나 부가서비스 등의 영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확인이 불가한 점 양해바랍니다.

 

 

추가 at 2015.11.03

다른분이 정보를 올려주셔서 공유차 본문에 다시 기재해봅니다. 혹 요청이 있을 경우 삭제하겠습니다.

 

재무무        2015.11.03 13:19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저는 lgu 지프로2에서 kt 로 유심이동 하려고 했는데 실패하여서,

이것저것 알아본 내용이 다른분들께 참고가 될까 싶어서 댓글 남깁니다.

KT기준이구요, 이상없이 롬 얹었으나 유심인식 실패하신 경우는 참고되시기 바랍니다.

1. 요금약정할인시 유심이동이 막혀있어 인식이 불가합니다. -> 요금제 변경 등으로 해결

2. 임대폰 사용시 유심이동이 막혀있습니다. -> 임대폰 반납 후 유심 교체

3. KT만 3g유심을 사용하고 있어 3g유심 사용자는 LTE로 변경시 인식 안될수 있다고 합니다. -> LTE 유심으로 교체

 

 

제가 알아본 바는 여기까지구요.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잡설이 길었네요. 펌웨어 파일을 보도록 합시다.

 

 

1. SKT용(F350S) 파일 모음

 

※아래 펌웨어는 SKT 순정펌이며 마음대로 퍼가셔도 됩니다. 

단 저작권 주장이 있을 경우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사용하여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서 전 책임 일체를 지지 않습니다.

고장이 두려우시면 서비스센터를 가십시오.

 

 

TOT 플래싱에 필요한 DLL 파일입니다. 펌웨어에 무관하여 사용가능한 파일입니다.

 

 

F350SDLL.zip
다운로드

 

 

 

만약 위 DLL 링크가 짤렸을 경우 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동일한 파일입니다.
 
 

 

 

1. SKT용 V10E 펌입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펌웨어죠. TOT 파일입니다.

 

LGF350SAT-00-V10e-SKT-KR-FEB-19-2014+0

 

 

 

2. SKT용 V10G 펌입니다. 중국 사이트들을 심도있게 구글링하면 얻을 수 있는 펌웨어죠. TOT 파일입니다.

 

LGF350SAT-00-V10g-SKT-KR-MAR-05-2014+0

 

 

 

3. SKT용 V10O 펌입니다. 글 작성 시점에서 얻을 수 있는 최신 펌웨어입니다. 

이 파일만 KDZ 파일입니다. KDZ 파일 플래싱은 아래쪽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LGF350SAT-00-V10o-SKT-KR-JUN-12-2014+0 

 

 

 

 

 

2. KT용(F350K) 파일 모음

 

※아래 펌웨어는 KT 순정펌이며 마음대로 퍼가셔도 됩니다. 

단 저작권 주장이 있을 경우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사용하여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서 전 책임 일체를 지지 않습니다.

고장이 두려우시면 서비스센터를 가십시오.

 

 

KT용 V10D 펌입니다.

 

LGF350KAT-00-V10d-KT-KR-FEB-19-2014+0

 

 

 

그리고 그에 필요한 DLL 파일입니다. 

 

F350KDLL.zip
다운로드

 

 

 

만약 위 DLL 링크가 짤렸을 경우 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동일한 파일입니다.

 

 

 

 

3. U+용(F350L) 파일 모음

 

※아래 펌웨어는 LGT 순정펌이며 마음대로 퍼가셔도 됩니다. 

단 저작권 주장이 있을 경우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사용하여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서 전 책임 일체를 지지 않습니다.

고장이 두려우시면 서비스센터를 가십시오.

 

 

LGT용 V10D 펌입니다.

 

LGF350LAT-00-V10d-LGU-KR-FEB-19-2014+0

 

 

그리고 그에 필요한 DLL 파일입니다. 

 

F350LDLL.zip
다운로드

 

 

 

만약 위 DLL 링크가 짤렸을 경우 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동일한 파일입니다.

 

 

 

4. tot파일 플래싱 방법

 

 

tot파일을 플래싱하는 FlashTool 사용법은 검색하면 잘 나옵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가셔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http://cafe.naver.com/optimuslteuser/354635

 

 

 

tot파일 플래싱은 기본적으로 '공장초기화 모드'이므로 모든 내용이 삭제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 kdz파일 플래싱 방법

 

kdz 파일을 플래싱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여기에서는 가장 간단한 베트남발 업그레이드툴, LGFlashTool 2014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xda 링크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2797190

 

사용방법은 아래 블로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nubiz.tistory.com/481

 

주의하실 점은 여기에서 CSE 모드로 펌업을 하셔야 중간에 49%(폰화면 기준)에서 멈춘 다음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 현상을 피하실 수 있습니다. CSE모드는 '공장초기화 모드'이므로 모든 내용이 삭제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 FAQ

 

참고로 다운로드모드 진입법은 항상 동일합니다. 전원을 끈 상태에서 볼륨업 키를 누르고 USB를 꽂으시면 됩니다.

 

통신사가 맞지 않는 경우 플래싱 도중 CrossDL 에러가 발생하니 기기모델에 맞는 펌웨어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타기종 펌웨어를 강제로 올릴 경우 정상부팅 상태에서 루팅 후 build.prop 파일의 모델명을 원하는 기기로 변경(예 - F350S -> F350L 찾아바꾸기)하여야 플래싱이 가능합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상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타 사이트에서 본래 통신사 기계에 맞는 펌웨어를 올릴 경우 OTA는 어떻게 되느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는데 아주 정상적으로 잘 이루어집니다. 위의 OTA 불가문구가 있지만 정상사용의 경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